본문 바로가기

거래소/바이낸스(Binance)

[Binance] 바이낸스 스테이킹 최대 20.58% 연이율 상품 출시 (XTZ/TRX/ATOM)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바이낸스에서 사전에 일정 기간을 약정하고 해당 기간만큼 락업 후 사전에 정해진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바이낸스 스테이킹(Binance Staking)에 최대 20.58%의 연이율을 지급하는 슈퍼 리워드(Super Rewards)를 추가하였습니다.

온체인 상에서 개별적으로 스테이킹을 하고 받을 수 있는 리워드에 비해 150% 이상의 보상을 지급하는 해당 슈퍼 리워드 배치에는 테조스(XTZ), 트론(TRX), 코스모스(ATOM)가 포함되었으며, 출시 하루만에 테조스의 90일 만기 Locked Staking 상품은 선착순 마감이 된 상태입니다.

바이낸스에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만기는 30일/60일/90일까지 총 3가지로 구분되며 트론의 경우 최대 20.58%, 테조스의 경우 최대 16.47%, 코스모스의 경우에는 최대 18.72%의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여기서의 이자율은 기간환산 이자율이 아닌 연이자율(APY)입니다)

최소 참여가능한 수량은 1,000TRX / 50XTZ / 20ATOM으로 일반 홀더들이 충분히 락업 스테이킹에 참여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소액부터 시작하며, 개인당 최대 한도는 1,000만 트론, 2만~5만 테조스, 5천~1만 아톰입니다.

  • 모집 방식 : 선착순
  • 이자기산일 : 스테이킹 확인 후 매일 00:00 UTC (우리나라 시간 기준 09시)
  • 이자지급일 : 만기 직후 즉시 지급

트론의 경우에는 Locked Savings보다는 SUN.io 등을 비롯한 다른 디파이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더 높은 이자율을 얻을 수 있으나 테조스와 ATOM홀더의 경우 장기 관점에서 투자를 계획 중이라면 바이낸스의 Locked Savings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테조스의 90일 만기 상품은 이미 마감이 된 상태입니다)

혹시라도 바이낸스 스테이킹(Locked Staking과 Flexible Staking)을 처음 접하신 분들을 위해 간략한 FAQ를 요약해봅니다.

① Locked Staking이란?

  •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암호화폐 지갑에 자금을 동결(락업)하는 프로세스입니다.

② Flexible Staking과 Locked Staking의 차이는?

  • Flexible Staking : 별도의 락업 기간의 조건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자율이 낮더라도 언제든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한 자유도가 중요한 사용자들에게 적합합니다.
  • Locked Staking : 사전에 약정한 락업 기간 중에는 출금 및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장기간 투자를 계획하고 단기적으로 매도 계획이 없는 경우, 높은 이자를 받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적합합니다.

③ Flexible Staking과 Locked Staking에서 동시에 이자를 받을 수 있나요?

  • 둘 중 하나만 선택하여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히 고민을 해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KR(원화거래 가능) 가입링크 (거래수수료10% 페이백 + 0.2BNB지급)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