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래소/바이낸스(Binance)

[Binance] BNB토큰의 13차 소각 소식 및 CZ의 크립토 리뷰 2편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어제의 1편 포스팅에 이어 계속해서 CZ의 크립토 리뷰 2편을 이어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편의 내용이 BNB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에 집중되어 있었다면, 2편의 내용에는 씨파이(CeFi)로서의 바이낸스닷컴의 주요한 성과들, 씨파이의 최전선에 있는 바이낸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CZ의 개인적인 인사이트를 옅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코인(BNB)


BNB는 이번 분기에 18달러 정도의 최저 가격에서 33달러 정도까지 상승하며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 요인들이 BNB의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CEX)의 전통적인 유틸리티인 "거래 수수료 할인" 이외에도 새로운 Binance Liquidity Pool, 런치풀(Launchpool), Binance Savings 등이 모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DeFi 유즈케이스가 BNB의 성장에 가장 큰 기여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버거스왑이나 팬케이크스왑 등에 BNB 유동성을 제공하는 것부터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에서 비록 소액이지만 가스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까지 이 모든 것들이 BNB의 유틸리티 가치를 확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BNB 생태계의 확장에 기여해준 모든 프로젝트 및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다양한 활용 사례와 함께 BNB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과 바이낸스코인이 2개의 블록체인에서 네이티브코인으로 사용되는 것을 보고 있자면 정말 우리팀이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부연하여 설명하자면, 개인적으로 "우리 팀"이라는 표현에는 커뮤니티 개발자, 바이낸스 엔젤, 키오피니언 리더(KOL), 및 BNB 생태계를 지지하는 모든 사람들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정의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씨파이(CeFi)로서의 바이낸스


바이낸스는 활성 사용자와 거래량 측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거래소(CEX) 중 하나이며 지난 분기에 우리는 CeFi에 다양한 것들을 추가했습니다. 바이낸스 생태계는 더 많은 코인, 더 많은 종류의 법정화폐, 아랍어와 필리핀어를 포함한 더 많은 현지 언어를 제공하여 전 세계적으로 보다 현지화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지난 분기에 씨파이로서의 바이낸스에 새롭게 추가된 주요사항들입니다.

(1) Binance Futures

바이낸스 선물은 1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시장을 선도하는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62개의 USDT 마진계약, 26개의 바이낸스 레버리지 토큰, 20개의 코인 마진 계약, 5개의 옵션 계약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2) Binance 법정화폐 게이트웨이


바이낸스 법정화폐 게이트웨이(fiat gateway)는 신용카드, 직불카드, 은행 송금 및 현지화폐 결제를 통해 직접 암호화폐(디지털자산)을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하고 빠르면서도 안전한 방법으로 232개 국가 화폐를 통합하며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유럽중앙은행과 영국 파운드화 결제를 사용하는 기업지원, 호주의 PayID, 브라질의 은행 송금, 네덜라드의 iDeal 등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3) Binance Liquid Swap


바이낸스 리퀴드 스왑 또는 BSwap이라고 불리는 중앙화된 방식의 최초의 스테이블코인 AMM(Automated Market Maker)인 리퀴드 스왑은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유동성을 제공하고, 유동성 공급자에게는 높은 APY를 제공함으로써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 Binance Earn

바이낸스는 암호화폐(디지털자산)의 트레이딩을 하지 않고도 바이낸스 지갑에 보관 중인 디지털자산을 가지고 이자수익 등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크립토 기반의 원스탑 금융상품들을 추가하였습니다. Binance Savings, 스테이킹, 자산 관리(asset management)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추가적인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Binance Launchpool

BNB, BUSD 및 기타 자산들을 스테이킹하여 새로운 디지털자산을 안전하게 파밍할 수 있는 바이낸스 런치풀이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이후에 바이낸스 런치풀은 5개의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호스팅하기도 했습니다.

(6) BUSD 스테이블코인


바이낸스의 스테이블코인인 BUSD는 시가총액 8억 달러를 초과하며 스테이블코인 4위에 랭크되었으며, 전체 암호화폐 시가 총액 기준으로는 상위 30위까지 상승하면서 출시 1주년 기념일을 맞이하였습니다.

다양한 사건사고


지난 2020년 3분기에도 역시나 크립토 업계에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쿠코인 거래소에서 2억 8,00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도난당하는 해킹사고를 비롯하여 디파이 개발자가 테스트용 스마트 컨트랙트를 배포하는 과정에서 1,500만 달러의 피해액을 발생시키는 등 크립토 업계에는 항상 사건사고가 뒤따랐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의 경우에도 병목현상의 발생으로 인해 시스템 성능이 저하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바이낸스는 고성능 시스템과 확장가능한 아키텍처를 보유하고 있으나 트래픽이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매일 수백 건 이상의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가끔씩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바이낸스 팀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향후의 문제발생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전직 개발자의 관점에서 시스템은 언제나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버그가 절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약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 팀은 언제나 이런 문제의 발생을 방지하고 줄이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의 시장 전망


앞으로 몇 달 동안은 디파이 생태계에서 더 많은 버블의 붕괴 현상, 스캠 프로젝트의 사기 등을 비롯하여 소위 망하는 프로젝트들이 계속해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런 사태들이 모두 지나가고 나면 주요한 혁신 기술들만이 남게 되고 업계는 보다 더 건강한 상태로 한 발 더 진보하게 될 것입니다.

진지한 자세로 개발에 임하고 있는 개발자들 또는 프로젝트들은 이런 분위기 속에서 생존하고 지속가능하도록 자금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낸스는 이 흥미진진한 영역에 더 많은 에너지와 자금을 투자하여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릴 것이고 여러분들께 바이낸스 스마트체인과 BSC생태계에서 앞으로 제공할 모든 것들을 직접 체험하고 확인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씨파이(CeFi)의 전선에서 우리는 디파이의 많은 혁신 기술을 계속해서 채택해나갈 것이고 많은 대중들이 크립토 세계로 건너오는 것을 보다 용이하게 만드는 브릿지를 건설하면서 법정화폐 게이트웨이를 계속해서 추가해나갈 것입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KR(원화거래 가능) 가입링크 (거래수수료10% 페이백 + 0.2BNB지급)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