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래소/고팍스(GOPAX)

[GOPAX] 고팍스 거래소에 신규 상장한 SERUM(SRM)이란?

금일 고팍스 거래소에 세럼(SRM)이 새롭게 상장되었습니다. 고팍스 거래소는 다른 국내 거래소들에 비해 신규 토큰 상장이 빈번한 편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상장했었던 프로젝트들(CRO, OGN, HUNT, CTC, FTT 등)이 제법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기도 했고, 상장수수료 보다는 실제 프로젝트의 사업성과 개발력 등만을 위주로 심사를 하고 상장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초보자들의 경우에는 고팍스 거래소에 신규 상장하는 코인에만 투자를 해도 포트폴리오 수익률이 제법 괜찮다는 평들이 많은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오늘은 고팍스 거래소에 신규 상장에 세럼 프로젝트와 이벤트를 간략하게 요약정리해보겠습니다.

#1. 세럼 프로젝트와 SRM


세럼은 암호화폐 파생상품의 대표 거래소로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FTX거래소와 Alameda Research에서 설립한 Serum Foundation에서 솔라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한 비수탁형(non-custodial) 탈중앙화거래소(DEX)입니다.

며칠 전에 정식 오픈한 Serum DEX는 굉장히 빠른 속도로 개발이 계속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디파이 생태계를 지배하고 있는 이더리움과의 크로스체인 상호운용성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SRM토큰은 Serum생태계에서 거래수수료 할인, 밸리데이터 스테이킹, 거버넌스 투표, 거래수수료의 100% 바이백 등에 사용되는 네이티브 유틸리티 토큰으로, 시가총액 125M 달러로 전체 시총 순위에서 87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거래소는 바이낸스와 FTX이며 BTC의 하락과 맞물려 최근에 가격이 다소 떨어지긴 했으나 곧바로 가격을 잘 회복하고 있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고팍스 이벤트


FTX의 거래소 토큰인 FTT와 FTX에서 설계한 BULL/BEAR토큰들을 PRO마켓에 상장하며 FTX거래와 긴밀한 관계를 보여주고 있는 고팍스에서는 FTT에 이어 오늘 SRM을 상장하였습니다.

아무래도 SRM토큰이 그 특성상 탈중앙화거래소(DEX)에서 거래가 많이 되고 있고 바이낸스 및 FTX에 물량이 집중되어 있다보니 고팍스에서는 1,00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상금으로 놓고 순입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순입금 이벤트와 함께 거래량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다보니 상장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제법 거래량이 증가하는 모습이며, 해외 거래소들과의 큰 가격 갭차이 없이 SRM의 구매가 가능해보입니다.

해외거래소의 대부분의 볼륨을 국내로 가지고 왔던 크레딧코인(CTC)처럼, 세럼도 고팍스에서 많은 수량들을 큰 문제 없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혹시라도 고팍스 거래소의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고팍스 거래소에 가입하시면 곧바로 5,000원을 지원받고 거래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