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래소/업비트(UPBIT)

업비트에서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ADA 지급 신청하는 방법 가이드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혹시라도 업비트 거래소에 2019년 11월 29일 21시 기준으로 에이다(ADA)를 보유 중이셨다면 동일한 수량의 ADA를 클레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1 비율로 추가 지급)

 

 

 

업비트

디지털 자산,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리플, 라이트코인, 네오 등 알트코인 거래.

upbit.com

 

거래소에서 바로 클레임을 요청할 수는 없는 관계로, 초보자분들께는 조금 절차가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 있어서 자세히 설명을 드립니다. 아래의 안내 대로만 따라하시면 그리 어렵지는 않으실겁니다.

 

 

 

현재 에이다에서는 PoS 기능을 메인넷에 적용하기 전에 별도의 테스트넷을 운영하고 있는데, 메인넷과 동일한 컨디션으로 테스트를 해야 하는 관계로 ADA토큰 홀더들이 테스트넷에 스테이킹 및 위임 활동에 참여하면, 이에 대한 실제 보상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참고] 위임(delegation)이란, ADA토큰 홀더가 자신의 ADA를 스테이킹 풀에 임대해주는 활동입니다. 이 위임을 통해서 노드를 운영할 기술이 없거나 노드를 직접 운영하고 싶지 않은 ADA 토큰 홀더들도 네트워크 참여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테스트넷은 그 이름처럼 단순 테스트 용도로만 사용되기 때문에 실제 보상이 없거나, 보상이 있더라도 진짜 토큰이 아닌 경우가 대부분인데, 현재 에이다의 인센티브화 테스트넷(Incentivized Testnet)에서 받는 ADA는 메인넷 또는 거래소에서 진짜 거래가 가능한 ADA입니다.(아주 간단히 말해 1:1 에어드랍을 받으시는 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1. 신청 가능 대상


(1) 대상자 : 2019년 11월 29일 21시 기준으로 업비트에 1 ADA 이상을 보유하고 있던 고객

(2) 지급수량 : 스냅샷 시점(2019년 11월 29일 21시)기준 ADA보유수량에 동일한 수량(1:1 비율)으로 지급

(3) 신청기한 : 2020년 4월 15일 23:59:59

 

아마도 해당 스냅샷 시점에 업비트에 ADA를 보관 중이셨다면 별도로 정확한 수량이 포함된 안내 메일을 받으셨을 겁니다.

 

일단 위 대상에 해당이 되신다면 아래의 준비방법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2. 준비방법


먼저,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을 지원하는 지갑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지원하는 지갑의 종류는 다이달로스(Daedalus) 요로이(Yoroi) 지갑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요로이 지갑을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토큰을 주고 받을 용도로만 사용하시려면 굳이 다이달로스를 설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아래에서는 요로이 지갑을 만드는 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위의 요로이 월렛 크롬 익스텐션 설치 링크로 접속하신 뒤에 [Chrome에 추가]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해주세요.

(2) 위와 같이 팝업창이 나오면 [확장프로그램 추가]버튼 클릭

 

 

(3)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보이는 요로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4)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바꾼 뒤에 [계속]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용약관을 살펴본 뒤에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계속]버튼을 클릭하세요

 

 

 

(6) 여기서 [지갑 생성]버튼을 클릭합니다.

 

 

 

(7) 지갑 이름과 지갑 로그인 시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에 [개인 지갑 만들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지갑 이름은 크게 관계 없습니다)

(8) 체크박스를 클릭한 뒤에 [계속]버튼을 클릭합니다

 

 

 

(9) 나중에 지갑을 복구할 때 필요한 니모닉 문구입니다. 순서대로 잘 적어서 안전한 곳에 잘 보관해놓고, [예, 기록해 두었습니다]버튼을 클릭합니다.

 

 

(10) 다시 한 번 해당 니모닉 문구를 순서대로 클릭해서 인증을 완료한 뒤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체크 박스를 클릭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11)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일단 지갑 생성이 완료된 것입니다. 화면 상단에 보이는 [받기]탭을 클릭해주세요

 

 

(12) 우측 하단에 보이는 주소 검증하기라는 문구를 클릭합니다.

 

 

(13) [주소]라는 문구 하단에 보이는 영어+숫자 조합이 내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의 지갑 주소입니다. 이걸 복사해놓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유도경로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신청방법


위와 같이 지갑 주소 발급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해당 지갑주소로 ADA 지급 요청을 신청해야합니다. PC에서 하셔도 되고, 업비트 모바일 앱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업비트앱] →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 [일반] → [테스트넷 ADA 지급 신청] 순으로 접속합니다.

 

 

그 다음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위에서 복사해놓았던 테스트넷 지갑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 신청 전에 "[최종 안내]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ADA 지급 지원 신청 방법 안내 (재신청 접수 필요)"라는 이메일이 왔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최종 지급 신청 기한은 2020년 4월 15일 23:59:59이며, 일주일 동안 신청을 받은 뒤 매주 목요일에 일괄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매주 수요일 자정 이전 접수 내역까지만 지급)

 

혹시라도 2019년 11월 29일에 업비트에서 ADA를 보관하고 계셨다면, 꼭 잊지 마시고 신청하셔서 추가ADA 토큰을 받아가세요~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여 고팍스 거래소에 가입하시면 5,000원을 무료로 에어드랍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앱테크 플랫폼 리뷰헌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