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개인 에세이(dCRYPTO)

[DeFi] 프라이버시 기능과 M-Pesa의 협업으로 주목받는 PlutusDeFi 토큰 세일 정보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여러 DeFi플랫폼 들에 온체인 프라이버시 기능을 제공하고, M-Pesa와의 협업을 통해 휴대폰에서 간단한 문자메시지 전송만으로도 Compound, dYdX, Aave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PlutusDeFi에서 내일(7월 21일) 토큰 세일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아직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정보가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서, 간략하게 내용 정리하여 공유드립니다.

 

 

#1. Plutus DeFi 소개


PlutusDeFi는 풀 스택 DeFi 애그리게이터로 여러 프로덕트들과 DeFi 애플리케이션들을 단일 플랫폼에 연결하여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끔 하되, 온체인 프라이버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DeFi 프로젝트입니다.

 

 

Tornado Cash와 같은 프라이버시 믹서를 비롯하여 PlutusDeFi 자체 믹서(ETH bl3nd3r) 등을 통해 DeFi를 이용하는 유저들은 자신들의 계정에서 얼마나 렌딩을 하였는지 등에 대한 개인정보를 숨길 수 있으며, 이 때에 PLT토큰을 활용하게 됩니다.

 

 

Plutus DeFi는 Compound, dYdX, Nexus Mutual, Aztec 등을 모두 통합하여 렌딩서비스, 보험, 프라이버시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외국 크립토 미디어에서 주목을 하고 있는 부분은 Plutus DeFi에서 Vodacom의 M-Pesa를 통합하여 아프리카의 Unbanked를 위한 DeFi 환경을 제공하려고 한다는 점입니다.

 

 

PlutusDeFi팀의 설명에 따르면 아프리카의 사용자들은 자신의 휴대폰에서 간단한 텍스트 문자메시지 전송을 통해 Compound, dYdX, Aave, Curve.fi 같은 머니 마켓 프로토콜의 입출금 기능을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게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재 Plutus DeFi의 씨드라운드에서는 NGC Ventures, Bitcoin.com Exchange, Changelly, SMC Capital 등이 투자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PLT토큰 세일 정보


PlutusDeFi의 PLT토큰은 루프링 프로토콜 기반의 DEX 플랫폼을 구축한 Dolomite팀과 함께 개발한 전용 토큰세일 전용 플랫폼을 통해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1) 시작일시

PLT토큰 판매는 2020년 7월 21일 21시(우리나라 시간 기준)에 진행됩니다. 위 링크를 통해 접속 후에 메타마스크 또는 기타 이더리움 지갑을 연결하여 토큰 세일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Metamask, WalletConnect, Coinbase Wallet, Formatic, Portis, Torus 등을 지원하며, PlutusDeFi 팀에서는 메타마스크를 이용하여 참여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2) 토큰 정보

이번 토큰세일에서 PLT토큰은 총 300만 개가 판매될 예정이며, 본딩 커브에 따라 0.09~0.22달러 사이에서 가격이 결정됩니다. 씨드 투자로 개당 0.01달러에 6억 정도를 투자받았으며, 씨드 투자의 토큰 배분 비중이 41.67% 정도 해당하고 프라이빗 세일 가격은 0.05달러였으니 토큰 세일 참여 전에 이 점을 고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토큰의 배분 및 각 배분 퍼센티지별 베스팅 여부 및 기간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여 고팍스 거래소에 가입하시면 5,000원을 무료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 가입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