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코스모스(Cosmos)

[Sei] 메인넷 런칭 전 TestNet 에어드랍 미션 총정리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지난 번 [Cosmos] 거래를 위한 범용 레이어1 블록체인 Sei 에어드랍 준비하기라는 포스팅에서 소개드렸던, 코스모스 기반 탈중앙화 거래 전용 레이어 1 블록체인 Sei Network의 메인넷이 6월초 경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Cosmos] 거래를 위한 범용 레이어1 블록체인 Sei 에어드랍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코스모스 기반의 탈중앙화 환경에서 확장성의 문제를 해결하여 보다 원활한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범용 레이어1 블록체인 Sei Network의 메인넷이 곧 출

dcrypto.tistory.com

정확한 에어드랍 얼로케이션 및 조건, 또는 Sui와 같은 상장 전 토큰 세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테스트넷 밸리데이터 및 조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총 공급량의 1%가 에어드랍된다고 했기 때문에 메인넷 출시 전에 다음의 미션들을 완료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Sei 브릿지 이용하기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조금 복잡하게 느낄 수 있는 브릿지 미션입니다. 불편하게도 브릿지에는 기존에 사용해오던 Keplr 또는 Leap Wallet이 아닌 새로운 지갑을 연결해야 되서 불편하긴 합니다.

➊ 위 링크를 통해 Polygon Mumbai 테스트넷 또는 Solana Devnet에서 웜홀 브릿지를 통해 MATIC 또는 SOL 토큰을 Sei Atlantic-2 테스트넷으로 옮기면 됩니다.

➋ 아래의 둘 중 아무거나 지갑을 설치하고, 기존에 Keplr 또는 Leap를 사용하셨다면 지갑 불러오기를 통해 기존 지갑을 연결합니다.

➌ 솔라나 Devnet과 Polygon Mumbai 테스트넷 Faucet에서 SOL과 MATIC을 클레임합니다. (아래 링크 참조)

[주의] 솔라나의 경우 Testnet이 아니라 Devnet입니다

➍ 지갑들을 연결하고 Sei 테스트넷으로 MATIC과 SOL을 이동시켜보면 됩니다

2. Sei 테스트넷 미션 완료하기

위 링크를 통해 Sei Testnet에 현재 어떤 미션들이 있고,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해서 모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일부 미션은 이미 종료가 되었고, 일부는 미션 시작 전인데 현재 수행가능한 미션도 많으니 꼭 참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각 미션 탭을 클릭하면,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Sei 디스코드 KYC 인증하기

Sei 디스코드 KYC 인증은 위에서 소개한 blocked의 가장 마지막 테스트넷 미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PC가 아닌 휴대폰으로 진행하는 게 편합니다.

➊ Sei 디스코드에서 좌측 상단에 아랫방향 화살표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연결된 역할]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➋ Humanode 인증을 진행합니다

➌ 인증이 완료되면 [Verified Seilor] 라는 롤을 받게 됩니다. 끝!

참고사항

지난 4월 Sui의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OKX, BYBIT, KUCOIN 거래소에서 SUI 커뮤니티 토큰 세일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당시 대상은 Sui 디스코드 채널에 2023년 2월 전에 조인한 사용자였습니다.

아직 공개된 내용은 없으나, SEI의 토큰 세일의 경우 디스코드에서 KYC가 인증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할 가능성도 있으니, 다른 테스트넷 미션들을 건너 뛰더라도 KYC는 해놓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