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VH토큰 채굴 및 하바 플래닛(HAVAH Planet) 노드 운영 방법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아이콘루프, 투바이츠, W3S가 합작하여 개발하는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에서 네이티브 토큰인 HVH가 이더리움 메인넷의 ERC-20 토큰으로 발행될 예정임을 발표하면서, HVH 토큰의 거래소 상장이 얼마남지 않았음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즐기는 HAVAH

“[ERC-20 HVH Issuance Announcement] 1/ HAVAH has taken the first step toward expanding the ecosystem. We first plan to issue HVH on the Ethereum chain, and plan to issue more on various networks in the future.”

twitter.com

 

💡 하바 플랫폼은 별도의 메인넷으로 구축되어 네이티브 토큰인 HVH가 하바 메인넷 상에서 발행되지만 거래소 상장, 이더리움 또는 EVM호환 체인 기반의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들의 유동성 공급 등을 위해서는 ERC-20 토큰의 발행이 필수적입니다.

 

하바토큰(HVH)을 얻는 방법은?

하바토큰(HVH)은 이미 발행이 되었으나 아직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구입을 할 수는 없고,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플래닛을 구매하여 채굴할 수 있습니다.

현재 HVH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플래닛 노드를 운영하는 방법만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플래닛(Planet)이란?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NFT가 체인 간 이동하거나 새로운 NFT 채굴이 진행 중일 때 이를 분산화된 방식으로 저장할 수 있는 NFT소스 스토리지이자 HAVAH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하바 생태계의 핵심 NFT로, 갈라 노드와 유사하게 노드 운영에 대한 보상을 토큰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바 플래닛 구입하기 : https://havah.io/planet/planetsale

플래닛은 위 링크에서 메타마스크(이더리움 메인넷)를 연결하여 USDT로 구매가 가능한데, 현재 가격은 1개당 5,070달러입니다. (하바 플래닛은 100개 판매 시 마다 0.7% 가격이 상승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음)

💡 하바 플래닛 구입 시 Referral Code란에 CEEA2R 를 입력하면 2%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플래닛 운영 시 기대수익

https://scan.havah.io/

아직 HVH토큰은 비상장 상태로 시장에서 거래가 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기대수익을 계산하는 것은 불가하나, HAVAH 블록체인 익스플로러에서는 HVH 가격을 개당 0.1달러로 표기하고 있습니다.하바 플래닛의 총 발행량, 유통량, 판매량을 비롯한 정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총 발행량 : 50,000개

현재 유통량 : 7,262개

판매량 : 320개 (홀더 수 : 314)

플래닛 1개 기준 하루 채굴 수량 : 약 590개 (HVH)

약 5,000달러를 투자하여 플래닛 노드 1개를 운영 시 하루 약 59달러(=590 x $0.1)가 채굴된다고 어림잡을 수 있겠네요.

<주의> 채굴수량은 플래닛 노드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늘어날수록 줄어들며, HVH가격에 따라 수익률은 크게 변동할 수 있습니다

 

HVH 토큰 채굴 (노드 운영)

플래닛 노드는 구매만 한다고 HVH토큰이 자동으로 채굴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서 실제로 매일 6시간 이상 안정적으로 노드를 운영해야만 채굴이 시작됩니다. 이로 인해 노드 운영과 관련한 어느 정도의 기술지식이 없거나 환경이 여의치 않은 사용자에게는 시간, 비용, 지식적인 측면에서 진입장벽이 존재합니다.

 

하바팀에서 나름 자세한 노드 운영 가이드 문서와 영상을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컴퓨터로 돌리는 경우 컴퓨터가 꺼지거나 절전 모드로 전환되면 플래닛 작동이 중지됨)

 

How to operate a Planet - HAVAH

How Rewards Are Calculated The reward received when each planet meets the reward condition is the total reward amount divided by the number of Planets. The number of Planets is based on the number of planet NFTs right before the start of a new day. For exa

docs.havah.io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노드를 운영하는 것이지만 이게 불가능한 경우라면, 일부 비용을 지급하고 하바에서 제공하는 엑세스 코드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대리 노드 운영을 맡기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저희 팀에서는 플래닛을 소유하고 있으나 전문적인 지식이나 인프라가 없어 플래닛 노드를 돌리고 있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자체적으로 하바어쓰(HAVAH Earth)라는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에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AVAH Earth] 하바 플래닛 노드를 무료로 돌리는 방법 가이드

본 포스팅은 하바 플래닛 홀더들 중에서 본인이 직접 플래닛 노드를 돌릴 여력이 안되시는 분들을 위한 노드 위임 운영 서비스 하바 어쓰(HAVAH Earth)가이드 포스팅입니다. 하바 플래닛 노드를 직

dcrypt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