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기타 프로젝트

오미세고(OMG네트워크) 모회사 SYNQA 970억원 투자 유치

이더리움의 레이어 2 스케일링 솔루션으로 얼마 전 오미세고(OmiseGo)에서 OMG Network로 리브랜딩을 하면서 v1 메인넷 베타 버전을 출시한 오미세고의 모회사 SYNQA가 시리즈C 투자에서 약 97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다고 합니다.

SYNQA는 일본어로 "진화"라는 단어와 유사하게 발음이 되고, Synergy, Synchronization, Symbiosis, Symmetry, Quest reverberate라는 단어를 모두 모은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 사명으로, 과거에 Omise Holdings라는 사명을 새롭게 리브랜딩한 이름이라고 하네요.

이더리움의 대표적인 스케일링 솔루션으로 2017~2018년에 많은 기대를 모았다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져갔던 오미세고가 코인베이스 상장 소식과 더불어 다시금 여러 좋은 소식들을 내놓으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DeFi 이용률의 급증과 함께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혼잡 상태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하위 체인으로 그룹화 처리 후 이더리움으로 라우팅을 하는 OMG네트워크가 과연 이더리움의 처리량을 높이는 데 잘 사용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특히나 Bitfinex에서의 테더(USDT) 트랜잭션이 OMG의 플라즈마 네트워크를 지원한다는 것이 언제쯤 진짜로 현실화 될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됩니다.

 

 

 

바이낸스 거래 수수료를 20% 할인 받을 수 있는 VIP링크 (가입하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