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길드 난투전의 승리를 위해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는 막사(Barracks) 및 전술(Tactics)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길드 난투전(Brawls 2.0)은 스플린터랜드 플레이어들의 게임 몰입도를 높이고 DEC 소각 및 가치부양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업데이트로, 지난 포스팅을 읽어보지 않으셨다면 순서대로 읽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 지난 포스팅① : Maverick 대상 길드 난투(Brawls) 2.0 테스트 정보
- 지난 포스팅② : 길드 난투 보상을 사용할 수 있는 길드 상점 설명
- 지난 포스팅③ : 길드 난투 전용 신규 에디션 팩 Gladius Case 설명
본 포스팅의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막사(Barracks) 소개
막사(Barracks)는 길드 난투전 Brawls 2.0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2개의 새로운 길드 건물 중 하나입니다. 다른 하나는 길드 상점(Guild Store)으로 해당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막사의 건물 레벨을 올리면 길드 팀이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능력인 전술(Tactics)이 새롭게 잠금해제됩니다.
해당 전술을 사용하기 위해서 다른 작업을 수행할 필요는 없으며, 막사 레벨이 올라가면 자동으로 잠금해제가 되어 모든 길드원들에게 적용이 됩니다.
[참고] 전술(Tactics)은 길드 난투에서만 사용가능하며 일반 랭킹전이나 토너먼트 플레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전술(Tactics) 소개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전술은 길드 난투전에서만 적용이 됩니다. Advantage, Banish I, Banish II, Ambush 4개의 전술은 홈 팀에서 이득인 동시에 원정 팀에서 불이익을 주는 전술이고, 나머지 모든 전술은 홈 및 원정 전투에 모두 적용이 됩니다.
[⚠️참고사항] 전술(Tactics)의 경우 영어 단어 그대로가 이해하기에 더 좋을 것 같아 한국어로 번역하지 않고 영어 원문을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① 어드밴티지(Advantage)
홈 아레나에서 싸울 때 2가지의 어드밴티지가 적용됩니다.
1. 전투가 무승부로 끝나는 경우 홈 플레이어의 승리로 처리가 됩니다.
2. 이동 속도가 동일한 경우 홈 팀이 먼저 공격합니다.
- [참고] 본래 양 팀의 스피드, 공격 스탯, 희귀도, 레벨이 모두 동일한 경우 선공을 하게 되는 팀은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② 언리쉬(Unleash) I / II / III / IV
일반 개별 전투(Fray) 슬롯의 레벨 제한 이외에도 글라디우스 에디션 카드에는 추가적인 레벨 제한이 있습니다.
언리쉬 I - 브론즈 레벨 캡
언리쉬 II - 실버 레벨 캡
언리쉬 III - 골드 레벨 캡
언리쉬 IV - 다이아몬드 레벨 캡
- 예를 들어 길드 막사 레벨이 5이고 언리쉬 II가 잠금 해제된 경우, 글레디에이터 카드 소환사는 개별 전투(Fray) 슬롯의 레벨 제한 또는 실버 레벨 제한 중 더 낮은 값에 의해 제한이 됩니다.
③ 배니쉬(Banish) I / II
배니쉬 전술을 사용하면 홈 아레나의 상대 팀에서 추방할 카드를 1장 선택할 수 있습니다(배니쉬 II의 경우 2장). 이 경우 상대 플레이어는 홈 아레나에서의 전투 시 해당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배니쉬 전술을 잠금 해제하면 길드의 오피서(또는 더 높은 등급)가 막사 건물 페이지에서 해당 전술 아이콘을 클릭하여 추방할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카드를 클릭하면 현재 추방된 카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추방할 수 있는 카드는 일반카드와 골드카드를 비롯하여 모든 에디션 카드가 선택 가능합니다. 추방된 카드는 다음과 같이 잠금 상태로 확인이 됩니다.
[⚠️중요 TIP] 배니쉬 I과 배니쉬 II가 모두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화면 우측 상단 모서리에 있는 버튼을 사용하여 추방할 카드를 2장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방 카드의 설정은 길드 전체 설정으로 모든 길드원에게 적용되며, 길드 난투전이 시작되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즉, 해당 난투전의 모든 홈 아레나 전투에 적용이 됩니다.
반대로 적군의 아레나에서 원정 난투전을 하는 경우에는 팀 선택화면에서 어떤 카드가 추방 카드로 설정되었는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④ 써지(Surge) I / II
홈 아레나와 원정 아레나에 관계없이 모든 난투전 마나 캡에 +1 또는 +2가 추가되는 전술입니다. (Surge I = +1 마나캡, Surge II = +2 마나캡)
예를 들어, 전투의 마나 캡이 46이고 길드의 써지 I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길드원의 마나캡은 47이고 적군의 마나캡은 46으로 적용이 됩니다. 만약 써지 II가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에는 마나 캡이 48이 됩니다.
써지의 경우 I과 II이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써지 I과 써지 II가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3 마나 캡이 아니라 +2가 됩니다. 써지 II가 활성화되는 경우 마나 캡이 +1이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⑤ 앰부쉬(Ambush)
이 전술은 홈 아레나에서 싸우는 적군 길드의 스피드를 낮춥니다. 적 팀의 모든 몬스터에게 -1의 스피드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만약 해당 전투의 룰셋이 역방향 스피드인 경우에는 반대로 적 팀의 모든 몬스터에게 +1의 스피드 버프가 적용됩니다.
3. 길드의 의사결정
길드 난투전 관련 건물은 막사(Barracks), 길드 상점(Guild Store), 아레나(Arena) 3개로 구분이 되는데 어떤 건물의 레벨을 먼저 올릴 것이냐에 대한 명확한 해답은 없습니다.
3개의 건물의 레벨업은 다른 건물의 레벨에 관계없이 독립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레벨의 제한은 길드홀을 통해서만 영향을 받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길드 상점과 막사의 레벨을 2부터 올리고 시작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으로 보이고, 그 다음부터는 길드원들 간의 의사소통을 통해 어떤 것에 집중할 지 결정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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