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리스트

[CoinList] 코인리스트 토큰세일 우선순위 대기열 프로그램 발표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최근 코인리스트 토큰 세일의 인기가 너무나 높아지면서 토큰 세일에 참여하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 수준이 되었습니다. 현재 코인리스트 토큰 세일은 시작 12시간 전부터 웨이팅 룸에서 대기를 하다가 뽑은 번호표가 운이 좋아 앞쪽인 경우에만 참여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토큰 세일에 참여하겠다고 등록한 사용자의 90% 이상이 얼로케이션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죠.

이 90% 중에는 밸리데이터, 채굴자, 스테이킹, 유동성 공급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여 토큰 네트워크의 성장과 성공을 도왔던 많은 사람들이 포함되고 모든 것이 운으로만 결정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코인리스트에서는 토큰 네트워크에 대한 장기적인 노력을 보여준 코인리스트 회원들과 핵심 기여자 그룹에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우선순위 대기열(Priority Queue) 프로그램을 발표하였습니다.

1. 우선순위 프로그램 운영방법

우선순위 대기열(Priority Queue)은 별도로 초대를 받은 사용자들만 이용이 가능한 별도의 대기열로 기본적인 토큰 판매 대기열에 비해 훨씬 짧으며 기본 대기열과 동시에 병렬로 진행이 됩니다.

우선순위 대기열에 초대를 받은 사용자들은 기본 대기열에 있는 일반 사용자들에 비해 토큰 세일 할당분(얼로케이션)을 확보할 가능성이 높지만 할당이 반드시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순위 프로그램은 포인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코인리스트 토큰 네트워크에 대한 기여도가 클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모든 사용자가 우선순위 대기열에 초대를 받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토큰 세일에 등록한 전체 사용자 수의 1% 미만으로 우선순위 대기열에 운영될 수 있도록 포인트가 높은 사용자 순으로 제한을 할 예정입니다.

2. 각 티어별 우선순위 부여 기준

코인리스트의 티어별 우선순위는 총 3개 구간으로 구분되는데, 1티어의 활동이 가장 높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3티어의 활동이 가장 낮은 점수를 얻게 되는 구조입니다.

  • 1티어 : 밸리데이터/채굴자/그랜트 프로그램이나 코인리스트 해커톤에 참여한 경우
  • 2티어 : 2021년 이전 코인리스트 토큰세일에 참여한 경우, 워크락, 렌딩, 스테이킹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우
  • 3티어 : 코인리스트, 코인리스트 PRO, 코인리스트 모바일, OTC 등에서 암호화폐 거래를 한 이력이 있는 경우 또는 WBTC 전환을 한 이력이 있는 경우

3. 개인적인 생각

지금까지 코인리스트에서 진행한 워크락, 로즈팜, UNI마이닝 등의 프로그램은 밸리데이터 노드를 돌리거나 DeFi를 이용하기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의 진입장벽을 많이 허물어주었고, 코인리스트에서 토큰 세일을 진행한 프로젝트들의 네트워크를 더욱 단단하게 해주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즉, 토큰 세일을 진행한 프로젝트와 토큰 구매에 참여한 사용자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강력한 순기능으로 작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1, 2티어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은 코인리스트에서 조금이라도 거래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하며, 코인리스트에서 향후에 우선 순위 대기열의 포인트 산정 시스템 등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개선해나갈 예정이라고 하니 추후에 어떻게 업데이트가 되는지 그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 코인리스트(CoinList) 소개

코인리스트는 2017년 8월 파일코인(FIL)의 토큰세일을 시작으로 스택스(STX), 디피니티(ICP), 오리진 프로토콜(OGN), 오션 프로토콜(OCEAN), 알고랜드(ALGO), 너보스(CKB), 솔라나(SOL), 니어 프로토콜(NEAR), 플로우(FLOW) 등의 최초이자 단독 토큰 세일을 진행하고 있는 토큰 런칭 세일 플랫폼으로, 지금까지 진행해 온 대다수의 토큰들이 엄청난 가격 상승을 보이며 많은 투자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BTC, ETH, USDT, USDC 등으로 토큰 세일에 참여할 수 있는 ICO방식을 비롯하여 더치옥션 판매 방식을 도입하고, 최근에는 UNI, ROSE, NU 등의 토큰 파밍까지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작년부터는 사용자들이 코인리스트에서 토큰세일에 참여하여 얻은 토큰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CoinList Pro 런칭하기도 하였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상기 가입링크는 제 레퍼럴 링크로, 해당 링크로 코인리스트에 가입 후 100달러 이상의 거래를 하시면 10달러에 해당하는 비트코인(BTC)을 에어드랍 받으실 수 있습니다.

꼭 위에서 언급한 거래나 에어드랍을 받지 않으시더라도, 토큰세일에 참여하기 위해 코인리스트에 회원가입 후 KYC는 진행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⑨ 후오비 글로벌 가입링크 : 바로가기
⑩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