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웨이브즈(Waves)

[WavesDucks] 일론머스크와 사토시 오리 NFT를 뽑아보자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진짜 나중에 가치가 있을지 없을지 아무도 모를 일이지만, 가상세계와 메타버스 그리고 대체불가토큰(NFT)이 하나둘씩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미 몇 년 동안 사용자들의 투자금만 빨아먹고 도망친 블록체인 기반 게임들(이오스 나이츠...)도 많지만, 앞으로 출시될 프로젝트들은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들 모두가 집중하고 재원을 모으고 있는만큼 뭐가 나와도 나오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오늘은 일론머스크와 사토시, 도지처럼 생긴 오리들을 뽑고 이 NFT들을 일드 파밍에 사용할 수 있는 WavesDucks(Duck Hunter)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해봅니다.

1. Duck Hunter란?

Duck Hunter는 커뮤니티 멤버들이 Waves 생태계를 홍보하고 대체불가토큰(NFT)으로 유니크한 디지털 오리를 수집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DeFi의 일드 파밍을 결합하여 로열티 프로그램 요소를 포함한 게임입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Duck Hunter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WAVES로 EGG라는 토큰을 구매하고 EGG토큰을 사용하여 디지털 오리 NFT뽑기에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EGG토큰을 사용하여 인큐베이터에서 디지털 오리 NFT를 뽑을 수 있고, 뽑은 오리들을 교배하여 새로운 다음 세대의 디지털 오리 NFT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아빠가 일론머스크 엄마가 사토시인 건 좀 이상하지만...) 이런 식으로 교배(breeding)를 통해 아기 오리를 낳을 수 있는데, 한 번 교배에 사용된 NFT는 추가로 교배가 불가능합니다.

EGG 수량이 충분한 경우 계속해서 교배를 통해 대략 이런식으로 일론 머스크, 사토시, 도지(의 잡종 오리들)을 모을 수 있으며, 조만간에 해당 NFT를 가지고 일드 파밍도 가능할 예정입니다.

2. 에그노믹스(EGGnomics)

위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Duck Hunter 게임에 참여하기 위한 핵심이 바로 EGG토큰이고, EGG토큰은 꽤나 희소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 총 발행량 : 1,000,000 EGG (100만 개)
  • 첫 1년 동안 총 유통량 : 200,000 EGG (20만 개)
  • 현재 유통량 : 약 50,000개

유통량이 워낙 적다보니 현재 EGG토큰은 약 5.377 WAVES(=84,000원)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EGG토큰은 현재 중앙화된 거래소에서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Duck Hunter 게임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Waves.Exchange 또는 Swop.fi에 개인 지갑으로 접속하여 구매를 해야 합니다.

최초에는 제네시스 오리 NFT를 얻기 위해서는 10 EGG를 사용해야 하는 것으로 설정을 했으나, 워낙 EGG토큰의 시장가격이 높아짐에 따라 현재는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조치로 DIP(Duck Improvement Proposal)을 통해 필요수량을 조정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GG를 빨리 부화시킬수록 적은 수량의 EGG토큰을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오리 NFT를 뽑을 생각이라면 빨리 부화를 시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오리를 모아서 어디에 쓰지?

사용자들이 EGG를 사용하여 오리 NFT를 뽑을 때 사용된 EGG들은 오리 NFT의 스테이킹을 통해 다시 채굴이 가능합니다. 대체불가토큰에 디파이의 일드파밍 기능을 접목하여 오리 NFT를 수집해야 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아직 NFT스테이킹을 통한 파밍 기능은 출시 전입니다

희귀도(Rarity)가 더 높은 NFT를 가지고 있을 수록 파밍 파워가 올라가게 되며, 더 높은 파밍 파워를 가지고 있을수록 더 많은 EGG토큰을 파밍할 수 있게 됩니다. WavesDucks팀의 계산에 의하면 현재까지 오리 NFT를 뽑은 사용자들의 대부분은 오리를 뽑는데 사용한 EGG를 모두 회수할 수준 이상의 APY가 나올 것으로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뭐.. 나름 이름의 합성이나 외모의 합성에서도 재미진 요소들이 있기도 합니다.. (개취 존중)

참고로 희귀도는 고정되어 있는 수치가 아니며 비슷한 등급의 카드를 다른 사용자들이 많이 뽑을수록 계속해서 내려가게 되는 상대적인 수치입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
⑨ 후오비 글로벌 가입링크 : 바로가기
⑩ 후오비 코리아 가입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