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래소/바이낸스(Binance)

[바이낸스] 14번째 BNB 소각 소식 및 암호화폐 마켓 인사이트 : 2편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본 포스팅은 [바이낸스] 14번째 BNB 소각 소식 및 암호화폐 마켓 인사이트 : 1편에 이어지는 포스팅입니다. 바이낸스 블로그에 게재된 공식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14번째 BNB 소각 소식 및 암호화폐 마켓 인사이트 : 1편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14번째 분기별 BNB 소각(2020년 10월~12월 분)에서 바이낸스는 165,791,000달러에 해당하는 3,619,888개의 바이낸스코인(BNB)를 소각하였습니다. 바이낸스의 CEO인 창펑자오(CZ)는 B

dcrypto.tistory.com

아래의 번역에서 Binance Charity나 바이낸스의 급격한 고객 증가로 인한 성장통 및 CS 등과 관련된 내용은 전반적인 암호화폐 마켓 인사이트와는 큰 관련성이 없어 보이는 관계로 생략하였으며, 아래의 썸네일들은 바이낸스 블로그 원문과는 달리 이해를 돕기 위해 추가로 삽입한 이미지들입니다.

바이낸스닷컴(거래소)

바이낸스 거래소(CEX)는 지난 4분기에 엄청난 성장을 보였으며 거래량과 사용자 트래픽 수치 모두에서 지속적으로 역대 최고치(ATH)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일일 거래량은 200억 달러에 이르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독특하고 혁신적인 런치풀(LaunchPool)을 통해 바이낸스닷컴 거래소의 유저들이 디파이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BNB, BUSD, BTC, ETH, DOT, CHZ 등의 코인들을 런치풀에 스테이킹했던 사용자들에게 총 1억 달러 이상의 토큰이 배분되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Futures)

런칭 후 1년 만에 바이낸스 선물거래소는 거래량 및 미결제 약정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파생상품 거래소가 되었습니다.

2020년 11월은 정말 기록적인 한 달이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소는 비트콩니 사상 최고 수준으로 상승함에 따라 전월 대비 거의 200%가 증가한 4,500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보였습니다. 대형 알트코인들도 약진하는 모습을 보이며 전반적인 거래량이 급증하였습니다. 지난 12월에는 24시간 거래량 기준으로 380억 달러를 초과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으며 27억 달러 이상의 기록적인 미결제 약정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업계 사상 가장 기록적인 수치이고 이 기록은 2021년에도 계속해서 갱신이 되고 있습니다.

법정화폐 및 결제 채널

더 많은 사용자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법정화폐 결제 채널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사들과 함께 현재 180개국 이상에서 Buy Crypto 서비스를 통해 신용카드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UR, GBP, AUD, NGN, BRL 및 USD를 서비스할 수 있는 은행 채널도 구축하였습니다.

전통적인 기업과 투자자들이 투자 포트폴리오의 더 많은 부분을 암호화폐에 할당하기 위해 우리의 플랫폼에 합류하고 당사의 뱅킹 채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수요가 2021년에도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결제 채널들을 확장해나갈 예정입니다.

바이낸스 언 (Binance Earn)

지난 분기에 바이낸스는 암호화폐 저축, 스테이킹 및 디파이 스타일의 서비스를 포함하여 다양한 암호화폐 금융 상품들을 사용할 수 있는 원 스탑 서비스 허브인 Binance Earn을 출시하였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사용자들에게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리퀴드 스왑은 비트코인과 다양한 스테이블코인들, 법정화폐 등을 사용할 수 있는 12개의 유동성 풀을 지원합니다. 3개월 전에 출시된 이후 리퀴드 스왑의 일일 거래량은 2억 4,500만 달러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유동성 풀 플랫폼들과 비교했을 때 리퀴드 스왑은 유니스왑(Uniswap), 스시스왑(Sushiswap)에 이어 3번째로 가장 큰 플랫폼입니다.

지난 12월에는 ETH 2.0 스테이킹을 출시하였으며 사용자들은 개별적으로 32개의 ETH를 락업할 필요 없이 바이낸스 계정에서 간편하게 ETH 2.0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소 0.0001 ETH부터 참여가 가능하도록 허들을 낮춤으로서 바이낸스에서 ETH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사용자 수를 24배 증가시켰고 락업된 ETH의 총 가치는 7.5배 증가하였습니다.

바이낸스 아카데미

2020년 4분기에 우리는 전세계 200만 명의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는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며 계속해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과 관련된 유용한 콘텐츠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을 교육시키는데 집중할 것입니다.

2021년 시장 예측

일단 지금까지 봤을 때 2021년의 시작은 2020년에 비해 훨씬 좋아보이고 이 상황이 지속되길 바랍니다. 비트코인과 바이낸스코인(BNB)은 신고점(ATH)을 갱신했으며 계속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제 예상이 틀릴 수도 있지만 여러가지 정황들에 따르면 이러한 강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비트코인의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은 암호화폐 시장 전반적으로 좋은 시그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통해 암호화폐 세계에 입문하게 되고, 다른 암호화폐들을 알아가기 때문입니다.

저는 DeFi가 계속 성장하고 더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자금을 모으고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런 프로젝트에 투자하게 될 것이며, 더 많은 법정화폐가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이 되고 더 많은 법정화폐-암호화폐간 이동 채널 및 지불수단이 추가되기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암호화폐를 이용한 국가간 송금 서비스, 투자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를 더 많은 비율로 편입시키는 기업의 움직임, 암호화폐 투자 비중을 대폭 늘리는 해지펀드의 유입 등의 움직임도 있을 것입니다.

그와 더불어 더 많은 암호화폐 기반의 게임과 대체불가토큰(NFT)의 거래, 스포츠 산업 관련 토큰들의 등장, 더 많은 지갑 서비스와 거래소들의 등장과 함께 더 많은 교육 콘텐츠들도 생겨났습니다.

모든 것을 일일히 다 열거할 수 없으나 우리가 지금껏 상상하지 못했던 다양한 유즈케이스들이 나타나면서 암호화폐 산업에는 엄청난 성장이 있었습니다.

바이낸스는 글로벌 암호화폐 생태계 인프라 구축과 관련해서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이 정말 많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팀은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2020년에 바이낸스는 단순한 CEX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하여 그야말로 Crypto-based Financial Management Platform이 되었습니다. 원화 입출금의 편의성 문제로 아직까지도 많은 우리나라의 코인 투자자들이 업비트나 빗썸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인데, 어느 광고 카피 문구처럼 바이낸스 거래소는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쓰고 마는 사람은 없다는 거래소입니다.

DeFi를 조금 더 열심히 공부하고 액티브하게 내 토큰들을 활용해보고 싶거나, 장기 포지션으로 가져갈 자산을 가만 놔두는 것이 아니라 보유 기간에 따른 이자를 얻고 싶다거나, 거래소에서 매수/매도 이외의 조금은 더 활동적인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면 "바이낸스는 꼭 사용해볼 필요가 있는 거래소"로 추천을 하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2021년에는 개인 지갑을 사용할 줄 아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투자 수익률의 편차가 극명하게 갈리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금보다 더 늦지 않게 개인 지갑을 사용해보고 DeFi 생태계가 어떤 인센티브화를 통해 어떻게 유동성을 CeFi로부터 가지고 오고, 왜 그리고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암호화폐에서의 진짜 인사이트는 차트가 아닌 유동성의 흐름에 있는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디지털자산) 거래소 거래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안내]

① 바이낸스(Binance.com) 가입링크 (거래수수료20% 페이백) : 바로가기
② 바이낸스 선물 가입링크 (1달간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③ 고팍스(GOPAX) 거래소 가입링크 (가입즉시 5,000원 원화 또는 코인지급) : 바로가기
④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⑤ 코인원(Coinone)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10% 페이백) : 바로가기
⑥ FTX파생상품 거래소 가입링크 (거래수수료 5% 페이백) : 바로가기
⑦ OKEx 거래소 가입링크 (110달러 리워드+40달러 수수료쿠폰) : 바로가기
⑧ 코인리스트(CoinList) 토큰세일 플랫폼 가입링크 (100달러 이상 거래시 10달러 상당의 BTC지급)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