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솔라나(Solana)

[DeFi] Solana기반의 DEX Serum 오늘 런칭 예정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솔라나 블록체인 기반의 첫 번째 DEX인 Serum이 오늘 런칭될 예정입니다. Serum의 공식 트위터에 따르면 오늘 오전 9시~오후 9시 사이에 Serum이 공개될 예정이며 SPL 컨트랙트 주소의 업데이트가 있었다고 합니다.

Serum의 런칭일이 다가오면서 여러 채널을 통해 SRM토큰을 나눠준다고 투자자들을 꼬시는 스캠 채널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현재 공식적으로 SRM토큰 에어드랍은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하니 스캠 채널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Serum은 지금까지의 다른 DEX들과 큰 차별점은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벌써부터 FRONT 등 몇 가지 새로운 DeFi 프로젝트들의 토큰 세일이 Serum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라는 사실이 공개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SPL(Solana Program Library)토큰인 SRM은 DEX에서 sollet.io와 FTX거래소 간에 정상적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솔라나의 네이티브 토큰인 SOL의 경우에도 현재 SOL토큰이 상장되어 있는 FTX거래소, 바이낸스, Bitmax, sollet.io에서 정상적으로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ERC-20토큰으로 발행되어 있는 SRM의 경우에는 솔라나 체인이 아닌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서 발행된 것으로 DEX에서 정상적으로 이동이 불가능하니 사용 전에 이 점에 대해서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erum의 런칭을 앞두고 SRM토큰과 SOL의 가격이 제법 상승하며 그 기대감을 잘 반영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아직 세부적인 정보들이 모두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다가올 FRONT 토큰세일과 Hedget 토큰 세일, 그리고 이에 따른 FTX거래소의 네이티브 토큰인 FTT의 가격 변동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① Binance.kr 가입하기 (0.2BNB+수수료10% 할인링크) : www.binance.kr/account/signup?ref=7675321V

② Binance.com 가입하기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