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dCRYPTO] 개인적으로 눈여겨보고 있는 Litecoin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일전에 그레이스케일의 BCH트러스트 및 LTC트러스트와 관련된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 있었던 것처럼 개인적으로는 메이저 알트코인들의 상승장에서는 바이낸스코인(BNB),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의 상승이 강하지 않을까 전망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라이트코인의 강한 상승이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1. 그레이스케일의 매집량 증가

먼저 가장 큰 원인으로는 그레이스케일의 Litecoin매집량 증가입니다. 최근에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의 반감기 이후 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만 쓸어담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으나, LTC트러스트의 출시를 앞두고는 전체 포트폴리오 중에서 Litecoin의 증가 비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지난 2020년 6월 15일 자료와 비교해서 보면 비트코인의 포트폴리오 상승 비율은 11% 정도였으나, 비트코인캐시와 이더리움은 각각 46%, 44%가 증가하였으며 라이트코인의 경우에는 무려 338%가 증가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7~8월 강세를 보이는 라이트코인


라이트코인은 지금까지 반감기(halving)이전에 강한 가격상승을 보인 이후에 post-halving기 동안에는 지속적으로 하락하였다가 매년 7~8월 사이에 강세를 보이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이러한 라이트코인의 계절적 특성(?)을 감안하여 매년 6월 이후부터 라이트코인을 포트폴리오에 조금씩 담는 트레이더들도 있곤 했죠.

 

 

#3. 차트상 좋은 위치


개인적으로 기술적 분석에는 능통하지 못하나, 라이트코인은 2020년 3월 13일 블랙 프라이데이의 폭락장 이후에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등과 더불어 가장 가격 회복을 하지못하고 오래 눌려있었던 코인 중 하나입니다.

 

지난 5월초와 6월초에 돌파에 실패했던 50달러 저항선을 뚫을 수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해단 50달러 저항선을 뚫고나면 라이트코인의 강한 가격 상승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더리움의 강한 상승과 동시에 꽤나 오랜시간 동안 가격이 눌려 있었던 리플, 이오스,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의 가격이 조금씩 꿈틀거리면서 많은 분들의 기대감이 올라오고 있는 것 같네요. 오랫동안 움츠려 있었던 메이저 알트들의 반란이 슬슬 시작될지 한 번 지켜보시죠.^^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