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스팀

[STEEM] 포크체인 BLURT와 ZAPA는 바이낸스에 상장할 수 있을까?

블러트에서 테스트 딱지를 벗어내고 포크체인을 런칭하면서 많은 분들이 STEEM의 포크인 BLURT, 그리고 BLURT의 포크라고 할 수 있는 ZAPA의 토큰들이 과연 얼마나 많은 거래소에 상장할 수 있을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신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화두는 바로 바이낸스에 상장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여부겠지요.

 

HIVE의 체인 스플릿 때에 가장 발 빠르게 상장을 진행하며 커뮤니티에 알려진 소형 거래소가 바로 ionomy와 probit이었습니다. 이번 BLURT와 ZAPA 역시 트위터를 통해 메인넷이 성공적으로 런칭되는 즉시 ionomy에 상장되길 바란다는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BLURT와 ZAPA의 포크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Jacob Gadikian의 경우에는 일전에 바이낸스의 CEO인 CZ가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밝혔던 Go Fork Yourself를 언급하며 바이낸스에도 BLURT과 ZAPA를 상장해 줄 것을 우회적으로 어필하고 있는 중입니다.

 

 

일전에 체인 포크와 관련하여 "Go Fork Yourself"라는 명언을 날렸던 CZ의 관련 포스팅에 대한 번역 및 해석에 대한 글은 위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BLURT의 경우 (1) 기존의 스팀 포스팅, (2) 프로필 사진, (3) 팔로우/팔로워 정보 등을 HIVE처럼 카피하지 않고 새롭게 시작하다 보니, 아직 BLURTPOWER(이전의 STEEM POWER)를 비롯하여 지갑 기능이 완전히 업데이트 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BLURT의 블록익스플로러(https://blurtblocks.com/#/explorer)에서 확인을 해보시면 아직 sbd_balance, steem_power 등 이전의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 중이며 아직 스테이킹 된 Power값이 집계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단은 BLURT의 메인넷 자체가 안정화되고 나면 트위터를 통해서 거래소들에게 어떤 포인트로 어필을 할 것인지를 조금 느긋하게 지켜보셔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