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DeFi] 트레이더 출신 엔지니어가 개발하는 파생상품 DeFi DerivaDEX

트레이더 출신의 블록체인 엔지니어가 개발하는 이더리움 기반의 파생상품을 위한 탈중앙화된 거래소 DerivaDEX가 2020년 3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DerivaDEX는 다른 DeFi 플랫폼들과 마찬가지로 커뮤니티 소유의 탈중앙화된 거버넌스 및 리퀴디티 마이닝 토큰 모델을 가지고 있는 관계로, 네이티브 토큰인 DDX의 토큰 홀더들이 거버넌스와 운영에 직접 참여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DerivaDEX는 프라이빗 펀드레이징 라운드에서 코인베이스 벤처스, 폴리체인 캐피탈, CMS홀딩스, 쓰리애로우캐피탈, 일렉트릭 캐피탈, 드래곤플라이 캐피털 등으로부터 270만 달러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리고 있습니다.

 

 

과연 제3세대의 DeFi가 가능할까?

현재 중앙화된 거래소(Custodial Exchange)와 탈중앙화된 거래소(Non-Custodial Exchange)는 각각의 뚜렷한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앙화된 거래소들은 강력한 UI/UX와 풍부한 유동성을 가지는 반면에 보안성이 약하고 여러 까다로운 규제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 반면에, 탈중앙화된 거래소는 암호화된 보안을 제공하지만 유동성이 매우 떨어지고, 개인 지갑 사용이나 블록체인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사용자들에게는 정말 끔찍한 UX를 제공합니다.

 

그러다보니 차세대의 플랫폼으로서의 다양한 시도들이 계속되고 있고, 너도나도 CEX와 DEX의 장점들을 결합한 제3의 하이브리드형 플랫폼들이라는 광고들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DerivaDEX의 경우에는 (1)탈중앙화된 자율 조직(DAO), (2)오픈 오더북, 자동마켓메이커 없음, 온체인 결제, (3) 리퀴디티 마이닝이라는 3가지의 차별적인 특징을 통해 다음 세대의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과연 이러한 특징들이 기존 플랫폼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노릇입니다.

 

혹시라도 DerivaDEX의 초기 출시 시에 빠르게 체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Early Access를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는 공식 링크로 레퍼럴 같은 것은 없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바이낸스에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의 20%를 페이백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