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oloworld AI : 분산형 AI 캐릭터 마켓플레이스 + 소셜 플랫폼

얼마 전 OpenAI에서 높은 퀄리티의 소라를 출시하며 샘 알트먼의 또 다른 작품 중 하나인 월드코인(WLD)의 엄청난 상승과 함께 크립토 씬에도 AI 메타가 한바탕 난리를 치고 지나갔습니다. AI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거나 심볼이나 프로젝트명에 AI만 붙어 있으면 몇 배는 우습게 상승할 정도로 그 충격은 엄청났죠.

갑자기 바이낸스 AI 포트폴리오 중 하나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프로젝트 중 하나인 홀로월드(Holoworld AI)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를 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갑분AI?

홀로월드 AI의 소개 글을 살펴보면 뭔가 제페토에 AI를 붙여놓은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고급 3D 모듈을 사용하여 AI와 상호작용하여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게 뭔가 익숙한 느낌입니다. 

소셜 플랫폼, 인공지능(AI), 철 지나간 메타버스를 비롯하여 뭔가 트렌디한 것들을 급하게 다 짬뽕 시켜놓은 듯한 느낌이 드는 것도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근데 이 프로젝트는 바이낸스랩스가 선정한 MVB 시즌7에 선정된 프로젝트 중 하나이자, 아비트럼과 공식 AMA를 함께 진행하는 등 뭔가 남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BNB체인 MVB 시즌7 선정 프로젝트들

 

홀로월드 x 아비트럼 공동 AMA

 

AI와 소셜 플랫폼에 진심인 회사

홀로월드의 트윗 계정만 살펴보면 2023년 5월에 갓 들어온 뭔가 "갑자기 생긴 계정"처럼 보일 수 있는데, 홀로월드라는 프로덕트를 개발하고 있는 Hologram Labs는 2021년말에 설립되었고 꽤나 오랫동안 개발을 해 온 팀입니다. 더불어 홀로그램 랩스의 백커는 그 유명한 폴리체인 캐피탈(Polychain Capital)이구요.

https://www.hologram.xyz/download

이 팀은 단순히 3D 아바타를 만들어서 놀 수 있는 소셜 미디어를 만들겠다 이런 것보다는 다양한 Web3 NFT 프로젝트들과 협업을 위한 150,000개 이상의 2D + 3D 리소스를 제공하고, Web3 데이터를 포함한 HoloGPT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하는 AI 체인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비트럼 또는 BNB체인에 선택적으로 또는 멀티체인 형태의 댑으로 출시되는 건줄 알았는데 자체 AI 체인을 만드려나 보네요

생각보다 그들이 말하는 핵심 기술이나 프로덕트가 오랫동안 준비되어 왔으며, 늦어도 올해 3분기 정도에는 토큰이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현재 홀로월드 웹사이트에서는 자신만의 봇을 생성하고, 그 봇을 통해 투표에 참여함으로써 크리스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한 번 참여해보셔도 좋을 듯 하네요. 

 

Holoworld AI

 

www.holoworldai.com

위는 저의 초대 링크입니다. 혹시라도 초대 링크 사용이 꺼려지시는 분들은 아래의 공식 링크를 통해 홀로월드를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