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파이(DeFi)/IDO 및 런치패드 정보

탈중앙화 소셜 미디어 CyberConnect 토큰 세일 정보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2022년 3월 이후 1년이 넘게 토큰 세일을 진행하지 않고 있었던 코인리스트에서 다시 토큰 세일 이벤트를 재개하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5월 19일에는 CyberConnect라는 탈중앙 소셜 미디어 프로젝트의 토큰 세일이 진행되네요.

사실 코인리스트는 2021년 12월부터 이용불가 국가 명단에 미국, 중국, 캐나다에 이어 한국을 추가하며 pSTAKE 토큰 세일부터 한국인의 참여가 불가능해졌죠. 그래서 코인리스트에서 토큰 세일을 하는 프로젝트들은 한국 커뮤니티에서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불행 중 다행인지는 몰라도 한국인 밴 이후 코인리스트에서 토큰 세일을 진행한 프로젝트들의 퍼포먼스도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어짜피 토큰 세일에 참여가 불가능하니 코인리스트와 관련된 정보는 생략하고 대략적인 토큰 세일 정보에 대해서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ntroducing CyberConnect Token (CYBER) and its CoinList Public S…

On May 18th, 2023, CYBER, CyberConnect protocol’s native utility & governance token, will be available for sale to the public through CoinList. This public sale will introduce 3% of the total supply of 100,000,000 CYBER into circulation and will be avail

mirror.xyz

CyberConnect 토큰 세일 정보

  • 토큰 심볼 : CYBER
  • 총 발행량 : 100,000,000 CYBER (1억 개)
  • 토큰 판매량 : 300만 개 (총 공급량의 3%)
  • 특이사항 : 팀 재량에 따라 최대 500만 개도 판매가능
  • 판매 가격 : $1.8

코인리스트에서의 토큰 세일 가격은 1.8달러로, 시리즈 A 라운드 기준 가격(3달러)의 60% 수준으로 판매가 되는데, 해당 토큰 세일을 통해 CyberConnect가 모금하는 금액은 9M 달러 수준입니다. (완판 가정 시)

조금 재미있는 점은 팀 재량에 따라 판매 수량을 200만 개 추가하여 최대 500만 개까지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얼리 어답터 에어드랍

CyberConnect는 730만 건 이상의 거래를 수행한 887,000개의 CyberProfile과 327,000개의 활성 지갑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더리움, BNB체인, 폴리곤을 비롯하여 지원하는 EVM호환 체인들을 계속해서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이미 프로덕트가 출시된 지는 꽤 시간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작년부터 CyberConnect 관련 활동을 한 사용자들(프리미엄 핸들 보유자, 디스코드 얼리 서포터, 미스터리 박스 또는 샤드 홀더 등)을 대상으로 에어드랍도 일부 예정되어 있습니다.

총 공급량의 12%가 CyberConnect 커뮤니티를 위한 보상 풀에 배정되어 있으며, 해당 할당량 중 20%에 해당하는 총 공급량의 2.4%는 얼리 어답터 및 커뮤니티 에어드랍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생태계 개발에 전체 물량의 34%가 배정되어 있는데, 락업 조건은 초기 유통량에 큰 부담이 없도록 나쁘지 않게 설계를 한 것 같네요.

생태계와 토큰 유틸리티

여러 크립토 프로젝트들과의 협업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용자들을 꾸준히 온보딩 시킨 덕에 일단 온체인 지표도 나쁘지 않고 CyberProfile의 성장세도 꽤나 좋습니다. 최근에 거래소들이나 토큰 세일 플랫폼들이 온체인 지표를 중요하게 보는 것이 트렌드라는 것을 잘 알고 영리하게 접근을 한 것 같네요.

다만, 파트너십을 맺은 프로젝트들이 그다지 임팩트가 있는 편은 아니고, 무엇보다 토큰 유틸리티가 완전 별로이긴 합니다. 늘 그렇듯 거버넌스 토큰, NFT 민팅 비용, 월렛 가스 수수료 정도로 예시가 들어 있는데, 과연 이 정도 이유로 CYBER 토큰의 매수 수요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멀티코인 캐피탈과 애니모카 브랜드가 묻어 있는 프로젝트이고 온체인 지표를 잘 성장시켰다는 점은 강점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 토큰 유틸리티나 포지셔닝에서는 약점이 많아 보여서 코인리스트 토큰 세일에 참여가 불가능해도 딱히 아쉽지는 않은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