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공지능(AI) 프로젝트 전용 런치패드 플랫폼 AIPAD 정보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ChatGPT(Open.AI)의 엄청난 인기와 함께 인공지능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2023년 초반 크립토 마켓은 AI 관련 프로젝트들이 이끄는 시장이었습니다.

AGIX(SingularityNET)의 경우 AI관련 프로젝트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저점 대비 12배 가량 상승하며 '23년도의 주인공으로 떠올랐고, Fetch.AI 같은 경우에도 10배 정도 상승했죠. 덕분에 언제나 그랬듯 다수의 프로젝트들이 우리도 AI 관련 개발을 하고 있다, AI 전담 부서를 만들었다고 마케팅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BSCPad, ETHPad, ADAPad, PulsePad, MetaVPad, PolyPad, GameZone, NFT Launch 등 각종 런치패드 플랫폼을 운영해오던 BlueZilla에서 이번에 인공지능 프로젝트 전용 런치패드 플랫폼인 AIPad를 출시하였습니다.

BlueZilla란?

AIPad에 대해 살펴보기 전에 먼저 BlueZilla라는 인큐베이팅에 특화된 VC에 대해서 좀 알아 볼 필요가 있는데요. BlueZilla는 2021년 BNB스마트체인 기반의 BSCPad를 시작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ETHPad, NFT전용 런치패드인 NFT Launch, 카르다노 기반의 ADAPad 등 각종 런치패드를 운영해 온 팀입니다.

문어발 식으로 다양한 체인들에서 런치패드 플랫폼만 만들었다고 볼 수도 있지만, 흥미로운 점은 2020~2022년 불장 때 정말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였다는 것입니다. 저 정도로 많은 런치패드를 운영하면 마케팅이나 신규 런칭 프로젝트들의 DD가 잘 안될 수 있다는 문제가 있는데, 항상 펀드레이징 하드캡을 모두 채워왔고 런칭한 프로젝트들이 높은 확률로 아직까지도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IDO의 선두주자가 되어가는 BSCPAD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오늘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을 사용 중이신 분들이라면 이제는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BSCPAD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소개를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BSCPAD는 바이낸스

dcrypto.tistory.com

한창 BNB스마트체인이 빠르게 성장하던 2021년 초반에 등장한 BSCPad는 우후죽순 등장했던 런치패드 플랫폼들 중에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줬고, 당시에 많은 관심을 받았던 폴카스타터, 다오메이커, 바운스, 풀즈 등과 비교해서도 압도적인 수익률을 안겨주었습니다.

물론 지금 BSCPAD 토큰의 가격은 고점 대비 20토막 수준으로 처참하게 가격이 떨어졌으나, 당시에 BSCPad에서 진행하는 IDO는 팬케이크스왑의 IFO 이상으로 높은 단기 수익을 보장해주면서 BlueZilla팀이 인큐베이팅과 마케팅에 있어서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AIPad

AIPad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인공지능(AI) 프로젝트 전용 런치패드 플랫폼으로 지난 2월 28일에 BlueZilla에서 운영하는 BSCPad, ETHPad, GameZone, MetaVPad를 통해 퍼블릭 세일이 진행되었습니다.

BSCPad에서는 20만 달러, ETHPad에서는 100 ETH, GameZone에서는 20만 달러, MetaVPad에서는 8만 달러를 모금했고 모든 플랫폼에서 할당된 캡의 100%가 판매되었습니다.

초기 시총은 76,000달러 정도로 매우 낮게 시작이 되며, 조만간 AIPad에서 3개 프로젝트의 IDO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좋은 점은 초기 시총이 낮고, 이미 3개 이상의 프로젝트 토큰 세일이 확정되었다는 점이고, 반대로 우려가 되는 점은 인공지능(AI)의 트렌드가 얼마나 지속될지 알 수 없다는 점입니다. 특히 런치패드류의 프로젝트들은 시장이 불마켓인지 베이마켓인지 여부에 따라 흥행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과연 3월 크립토 마켓의 분위기가 어떻게 흘러갈지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AIPAD 토크노믹스

  • 퍼블릭 세일 가격 : 0.02달러
  • 총 공급량 : 2억 개 (200,000,000 AIPAD)
  • 최초 상장 기준 유통량 : 380만 개 (3,800,000 AIPAD)
  • 초기 시가총액 : 76,000달러
  • 프라이빗/퍼블릭 세일 락업 조건 : TGE시점에 10% 락업 해제, 나머지 90%는 1달 락업(cliff) 후 9달에 걸쳐 매월 10%씩 락업 해제

AIPad 프로젝트는 그 이름처럼 인공지능(AI) 관련 프로젝트들의 IDO를 진행하는 런치패드 플랫폼으로 AIPAD토큰의 스테이킹 수량에 따라 등급이 나눠지고 등급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한도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토큰 디플레이션 메커니즘이 조금 재미있는 방식인데요. 팬케이크스왑이나 유니스왑 같은 DEX에서 AIPAD 토큰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7%의 거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그 중 5%에 해당하는 부분은 토큰 바이백 후 소각에 사용되고, 나머지 2%는 자동으로 소각됩니다.

거래소에서의 거래에는 자체적인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매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AIPAD 토큰은 BNB스마트체인(BEP-20)과 이더리움 메인넷(ERC-20) 기반으로 발행이 되어 있으며, 토큰 컨트랙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UCOIN 상장 정보

 

AIPAD (AIPAD) Gets Listed on KuCoin! World Premiere!| KuCoin

KuCoin is extremely proud to announce yet another great project coming to our trading platform. AIPAD (AIPAD) is now available on KuCoin. Supported trading pair

www.kucoin.com

AIPAD는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3월 1일 오후 5시에 쿠코인에 최초 상장될 예정입니다. BlueZilla에서는 예전에 KCCPad라는 쿠코인체인 기반의 런치패드 플랫폼 토큰 세일을 진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비록 KCCPAD는 완전히 흥행에 실패했지만 그 당시에 KUCOIN과 좋은 관계를 형성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좀 두고 봐야겠지만, 쿠코인 상장 이후 MEXC, Gate.io 같은 거래소에도 상장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단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런치패드 플랫폼을 통해 약 65만 달러 정도의 펀드레이징에 성공했으니 초기 리스팅과 유동성 공급에 씨드할 수 있는 최소 수준의 자금은 확보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AIPad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를 추천하거나 권유하려는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닙니다. 투자 전에 반드시 스스로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 충분히 공부하고 알아보시고, 자신의 책임 하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